협회안내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향상과 권익증진, 올바른 위상 정립을 위해 노력합니다.

인사말

동행(同幸)하는
협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에도 회원 여러분과 동행하겠습니다.

대구사회복지사협회는 2018년 한 해 동안 위원회 중심의 사업추진, 사회복지시설 대체인력지원센터의 개소와 안정된 운영, 신규사업인 DGB대구사회복지사상의 제정, 워킹맘사회복지사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등 회원들과 함께 동행하는 협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지난해 부족했던 부분들을 하나씩 채워나가는 협회가 되기 위해 2019년 다음과 같은 활동으로 회원들과 동행하겠습니다.


첫째, 회원들의 처우개선 및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 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들의 처우나 근로환경들이 조금씩 개선이 되고는 있지만,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을 위한 법률에 근거한 공무원 수준의 처우에는 아직 미치지 못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 및 시의회 등과 함께 대안을 찾고 해결하기 위한 정책간담회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최근 사회서비스원, 커뮤니티 케어, 장애등급제 폐지 등 사회복지정책들이 급속하게 추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책의 도입과 변화가 우리 현장에는 어떠한 변화가 있을 것인가?’라는 부분에서는 충분한 정보가 제공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협회는 현장의 이슈가 되는 정책들과 이를 통한 현장의 변화 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정책 특강 등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셋째, 전문가단체로서의 역량제고와 안정된 운영을 위한 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위원회를 출범시켜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협회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넷째, 올해는 제38대 대구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와 제21대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이번 선거가 모든 회원들이 힘을 모을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공정하게 관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지난해 제정되었던 DGB대구사회복지사상을 확대추진하고 사회복지시설 대체인력지원센터, 워킹맘사회복지사 힐링프로그램 등의 진행을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이외에도 회원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보수교육, 30회째를 맞는 사회복지사 워크숍 등 사회복지사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2019년 회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들과 더 넓게 소통하고 동행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며,
2019년 더 건강하시고 더 행복하십시오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장 정연욱

BANNER ZONE
대구사이버대학교
한국사회복지공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