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사업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전문가입니다.

국가시험 과목 및 시험방법

시험과목 및 시험방법


사업복지사업법에 대한 시설종류

시험과목시험영역배점총점비고
사회복지기초
(50문항)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25문항)
- 사회복지조사론 (25문항)
1점 1문제50점객관식
5지선다형
사회복지실천
(75문항)
- 사회복지실천론 (25문항)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25문항)
- 지역사회복지론 (25문항)
1점 1문제75점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75문항)
-사회복지정책론 (25문항)
- 사회복지행정론 (25문항)
- 사회복지법제론 (25문항)
1점 1문제75점
8과목(200문항)-200점

시험시간

구분시험과목입실시간시험시간
1교시사회복지기초
(50문항)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사회복지조사론
09:0009:30~10:20
(50분)
휴식 10:20~10:40(20분)
2교시사회복지실천
(75문항)
-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지역사회복지론
10:4010:50~12:05
(75분)
점심시간 12:05~12:50 (45분)
3교시사회복지정책과 제도
(75문항)
- 사회복지정책론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법제론
12:5013:00~14:15
(75분)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 유의사항

  1. 응시원서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 큐넷 사회복지사1급 홈페이지(www.Q-Net.or.kr/site/welfare/)
  2. 대학별 단체접수 및 우편접수는 받지 않으며, 지정된 일시 및 장소 외에는 일체 접수하지 않습니다.
  3. 응시원서 접수 후 원서에 표기된 응시지역은 변경이 불가능하며, 표기된 응시지연은 지정된 시험장 이외에는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4. 서류가 미비된 경우에는 접수하지 아니하며, 응시원서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기재사항의 착오 또는 누락, 연락불능, 자격미달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5. 원서접수 완료(결제완료) 후 접수내용 변경은 원서접수 기간 내에 접수 취소 후 재접수 해야 합니다. ※ 원서접수 기간 종료 이후에는 재접수 및 내용 변경 불가


응시자 유의사항

  1. 응시자는 시험시행일 전일까지 시험장 위치 및 교통편을 확인하여야 하며, 시험당일 교시별 입실시간까지 신분증, 수험표, 검정색 사인펜을 소지하고 해당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여야 합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았을 경우 응시불가) 제1교시 시험에 응시하지 않았거나 기권한 수험자는 다음 교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2. 수험표는 인터넷 원서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수험자가 출력, 시험당일까지 수험자가 인터넷으로 출력 가능합니다.
  3. 응시자격 증빙서류의 미도착, 허위작성, 위조, 기재오기, 누락 및 연락 불능의 경우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합격예정자에 대해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응시자격 서류심사를 실시하며, 심사결과 부적격자이거나 응시자격서류를 정해진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합격예정을 취소함
  4. 장애인 수험자로서 응시편의 제공을 요청하고자 하는 수험자는 큐넷 사회복지사1급 홈페이지(www.Q-Net.or.kr/site/welfare/)에 게시된 “장애인 수험자 원서접수 유의사항 안내문”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인터넷 원서 접수 시 반드시 본인사진을 등록하여야 하며 본인 사진이 아닐 경우 시험응시 시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6. 수험자는 원서 접수 시 반드시 본인사진을 등록하여야 하며 본인 사진이 아닐 경우 시험 응시 시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7. 수험자는 휴대폰, PDA 등의 통신장비 및 전자기기를 일체 휴대할 수 없으며, 휴대폰 및 기타 전자기기를 휴대하고 있다가 적발될 경우에는 실제 사용여부와 관계없이 부정행위자로 처리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산시 불필요)
  8. 자격증 교부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담당하며, 자세한 사항은 합격자 발표 시 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www.Q-Net.or.kr)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9. 답안카드에 시험교시, 응시번호, 성명 등을 기재, 표기하지 않거나 틀리게 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10. 시험실에는 벽시계가 구비되지 않을 수 있으니 각자 손목시계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시계 이용 불가)

기타

  1. 부정행위를 하거나 답안카드에 기재된 수험자 주의사항 및 답안카드 작성요령에 따르지 않아 무효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합격자 발표 후에도 제출된 서류 등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응시결격사유가 발견될 때에는 그 합격을 취소합니다.
BANNER ZONE